(야간응급진료시간)

24시간 야간 응급진료

해든동물의료센터

내과 & 집중치료센터

내과 진료 센터

양주 24시 해든동물의료센터에서는 지역동물병원에서 원인이 파악되지 않은 환자를 높은 수준의 진단 장비와 경험이 풍부한 내과 전담 진료진을
통해 정확하게 진단하고, 특히 노령성·만성·난치성 중증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와 보호자에게 최선의 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내과 원장 이재원

내과 원장 박진수

부원장 김민지

내과전공의 과장 이창준

내과전담 수의사 송영훈

내과전담 수의사 이동길

내과전담 수의사 백동기

내과전담 수의사 임종찬

내과전담 수의사 임익준

혈구, 전해질/가스, 혈청학검사, 세포현미경검사, 호르몬 검사 등, 대부분을 외부실험실 의뢰없이, 빠르고 정확하게 직접 진행합니다.

혈청 검사

혈구 검사

전해질/가스 검사

현미경

애니스캔-종양검사

V check – 췌장염 및 호르몬검사

혈당계

원심분리기

비중 검사기

빠르고 정확한 항생제 처치를 위해, 외부실험실의뢰없이 본원에서 직접 항생제 감수성 평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양주 24시 해든동물의료센터 순환기/심장특화센터에서는 전국에 7대뿐인 고가의 초음파기계 (Aplio a)을 도입하여, 정확한 심장질환에 대한
진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심장의 선천적 기형의 경우, 혈관 조형술 및 CT 검사를 진행합니다.
본원에서는 정확히 내복약을 조제하여, 정량의 약물이 복용될수 있도록, 자동 약분배기를 통해 심장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빈혈, 폐수종, 울혈성 심부전, 심장사상충감염, 선천적 심장기형, 노령성 심장판막증

내과 원장 이재원

내과 원장 박진수

부원장 김민지

내과전공의 과장 이창준

영상과장 이병호

• 혈뇨, 빈뇨, 핍뇨, 배뇨 곤란 증상이 주로 나타납니다
• 신장, 방광,요도, 요관 결석 / 신부전 – 급성, 만성 / 수신증, 신장종양, 신우신염 등

• 요비중 검사, 요스틱검사, UPC, SDMA 검사 등을 통해 신장의 기능을 평가합니다.
• 복부 초음파 및 x-ray 촬영을 통해 방광, 요도, 요관의 구조적 기능적 문제를 감별합니

• 피하 수액 및 복막 투석 등

• 요도 카테터 장착 및 수액 처치.
• 수컷고양이의 지속적인 배뇨 곤란시, 회음요도조형술 진행.

양주 24시 해든동물의료센터에서는, 환자의 종양의 종류와 양/악성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CT 촬영을 비롯한 기타 영상진단 및 세포학적 검사를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CT영상을 토대로, 외과팀과 협진하여 안전하고 정확한 종양제거수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요비중 검사, 요스틱검사, UPC, SDMA 검사 등을 통해 신장의 기능을 평가합니다.
• 복부 초음파 및 x-ray 촬영을 통해 방광, 요도, 요관의 구조적 기능적 문제를 감별합니

마취 전
FNA 세포검사 및
방사선, 초음파 검사
마취 후
CT 촬영을 통한
전이 평가
종양의 수술적
절제 후 조직검사
반려동물 항암치료 시
가장 효율적인 항암제를 선택할 수 있어
치료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효과 없는 항암제를 배제하여
항암제 부작용 및 위험성을 최소화함으로써
치료 시 반려동물의 삶의 질이 높아집니다.

구토, 설사, 혈변 등의 소화기계 증상을 비롯하여, 식욕부진, 허약, 체중감소, 복부팽만 및 통증을 보입니다.
소화기계 염증, 종양, 췌장염, 이물 등으로 인한 폐색 등.

증상이 미약한 경우, 내복약 처치 및 피하 주사 처치를 통해 경과를 지켜볼 수 있으나,
중증의 경우, 빠른 수액 처치 및 정맥주사, 집중 입원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내분비 내과는, 부신, 갑상선, 췌장, 부갑상선, 생식선 등 호르몬 분비의 이상을 진단하고 치료합니다.
당뇨병 및 부신피질기능 항진증 및 저하증에 대한 집중관리 및 장기적 관리를 담당의 제도를 통해 책임있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개, 고양이 환자가 동물병원에 내원하는 가장 큰 빈도를 차지하는 진료과목 중 하나가 피부과입니다.
평생에 걸쳐 흔하게 발생하는 질환인 만큼,  단기적인 증상 완화가 아닌  피부 질환에 대한 장기적인 플랜으로 접근해야만
불필요한 약물 투약을 방지하고 환자의 ‘삶의 질’을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 질환에 대하여 대학 동물병원에서 피부과를 전공한 수의사의 체계적인 진료가 필요합니다.

알레르기성 피부염/외이염 : 단순 약물 처방이 아닌 장기적인 플랜으로 접근해야 하는 대표적인 질환이자 가장 흔한 피부 질환입니다.
삶의 질 측면에서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질환으로 A부터 Z까지 피부 전공의 상담과 진료가 필요합니다.

농피증 : 개, 고양이의 피부는 사람보다 훨씬 얇은 구조를 가지고 있어 2차 감염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 남용으로 인한
내성 획득을 방지하기 위해 피부 전문 진료가 추천됩니다.

외부기생충증/자가면역질환/탈모증 : 정확한 시진, 피부 기본 검사를 통해 질환에 대한 감별 및 처방이 필요합니다.

피부과전공의 과장 이태현

강아지 – 파보 장염, 코로나 장염, 지알디아 감염증.
고양이 – 범 백혈구감소증.

강아지 – 디스템퍼.

STEP 01
전염병 키트검사
기타 혈액검사
STEP 02
격리입원장
24시 집중치료
STEP 03
임상증상 개선 및
키트검사 음성
STEP 04
퇴원 및
통원치료

해든동물의료센터는 격리입원장 및 전담 수의사, 간호사시스템을 도입하여, 원내의 감염을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
99.999% 살균력을 지니지만, 생체 자극성이 거의 없는 HOCL(차아염소산수)을 직접생성하는 “hocler care”를 도입, 사용하고 있습니다.